스포츠한국이 운영하는 아이돌 랭킹 사이트 '팬케이크(fancake.kr)'가 트와이스, 아이즈원 B컷 사진을 추가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지난 11일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참석차 김포국제공항에서 찍힌 취재용 사진이며, 연사로 찍은 사진들이다.

팬들은 이 사진들을 이용해 자유롭게 GIF로 만들어 '짤방'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초당 10컷에 가까운 취재 사진은 GIF로 꾸밀 경우 동영상 처럼 보여질 수 있다.

한편 '팬케이크'는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를 읽고, 쓰고, 공유하기만 해도 명동 전광판에 광고를 낼 수 있는 신개념 팬덤사이트다.

26명(팀)이 매월 4주간 가장 많은 초코를 가진 스타순으로 순위를 정하게 되는데 200만 초코가 넘을 경우 미션성공으로 본다. 초코를 쌓는 방법은 자신이 응원하는 스타의 기사 및 사진, 게시물 등을 보는 것만으로 초코가 스타에게 적립된다.

특히 사진보기 중 B컷사진 보기에서는 기존 기사로 나가지 못했던 스포츠한국 사진팀 취재 사진을 공개한다. 게시물은 자유롭게 쓰고 읽기가 가능해 향후 팬들의 소통기능 또한 기대할 수 있다.

4주 동안 200만 초코를 넘게 적립하면 1~5위까지 스포츠한국이 운영하는 명동 전광판에 축하영상이 1달간 노출된다.

노출되는 영상은 해당 스타 축하영상을 비롯해 팬들이 원하는 메세지를 담을 수 있다. 25초 분량 일 50회 이상 노출되며, 특히 최종 1등 스타에게는 주간한국 지면 전면에 축하 메시지를 담은 광고가 나간다.

지금까지 미션에 성공했던 팀은 뉴이스트w, 비투비 등이며, 현재 4회차가 진행중이다. 현재 1위는 뉴이스트w, 2위는 비투비이며, 그 뒤로 트와이스, 워너원, 아이즈원, 엑소, 구구단, 세븐틴, 마마무, 방탄소년단, 여자친구, 동방신기, 위너, 다이아, NCT, 펜타곤, 샤이니, EXID, 에이핑크, 아이콘, 레드벨벳, 우주소녀, 수지, 블랙핑크, 선미, 현아가 뒤를 잇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