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아, 아이유. 사진=김봉진 기자 view@hankooki.com
세계 최초 가수·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AA'가 오늘(28일) 개최된다.

오늘 오후 5시 글로벌 허브시티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는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sia Artist Awards'(2018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18 AAA')가 개최된다.

'2018 AAA'는 개최 전부터 2018년 한 해를 빛낸 가수, 배우들의 참석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며 관심을 모았다. 역대급 라인업으로 시상식을 향한 열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

가수 라인업은 전 세계를 사로잡은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끝없는 대세 행보의 트와이스, 눈부신 성장을 이룬 워너원, 독보적인 퍼포먼스의 주인공 선미, 갓세븐, 구구단, 뉴이스트W, 더보이즈, 디크런치, 마마무,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세븐, 세븐틴, 스누퍼, 스트레이 키즈, 아이즈원, 아이콘,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지코, 청하, 프로미스나인, AOA, SF9, KARD까지 총 26개 팀이 출격한다.

방탄소년단, 워너원. 사진=장동규 기자 jk31@hankooki.com, 김봉진 기자 view@hankooki.com
배우 라인업은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으로 하반기 대중들의 마음을 훔친 이병헌은 물론 트리플 천만 배우 반열에 오른 하정우, 연기와 비주얼 모두 두각을 드러내는 윤아와 배수지, 아티스트에서 배우로서 발돋움한 이지은(아이유),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오가며 맹활약한 주지훈, 박해진, 류준열, 유연석, 곽시양, 김설현, 김다미, 김명수, 김용지, 류이호, 성훈, 신현수, 이다희, 이승기, 이준호, 장기용, 정인선, 정해인, 진영, 진주형, 차은우, 최민호, 최태준까지 28명이 함께하며 핫 루키부터 내로라하는 글로벌스타들이 한자리에 총출동한다.

이미 수상이 확정된 스타들도 있다. 오직 100% 투표로만 진행되는 '팬투표 인기상' 수상자들이 그 주인공. '팬투표 인기상'은 앞서 진행된 투표를 통해 가수 부문 방탄소년단, 배우 부문 남자 세훈, 여자 이지은이 1위를 차지하며 수상을 확정 지었다. 이와 함께 시상식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대상의 영예를 누가 차지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2018 AAA' 본 시상식은 MTN머니투데이방송을 통해 4시간 반 동안 생중계되며, V LIVE 스타뉴스 채널에서는 오후 1시 시작되는 레드카펫부터 본 시상식까지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