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화면 캡처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고(故) 강슬기 씨의 안타까운 죽음이 조명됐다.

지난 17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해 11월 강남의 한 빌라 앞에서 남편에게 무참히 살해당한 고 강슬기(가명) 씨의 사연이 그려졌다.

당시 남편과 이혼 절차를 밟고 있던 강슬기 씨는 빌라 앞에서 남편 조모 씨에 의해 사망했다. 강 씨가 은신해 있던 빌라 앞으로 조 씨가 찾아와 기다리고 있던 것. 남편은 강씨를 보자마자 조금의 주저함도 없이 그녀를 흉기로 수십 차례 공격했다. 부검 결과 강 씨의 온몸에 스무 곳이 넘는 자창과 베인 흔적이 발견됐다.

강 씨의 지인은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에게 녹음파일 하나를 들려줬다. 강 씨가 숨진 후에야 발견된 녹음파일에는 제발 그만 하라는 여성의 절규가 담겨있었다. 어린아이와 세 들어 살던 후배까지 있던 집에서 남편 조 씨는 칼까지 들고 강 씨를 폭행했다.

지인은 "(남편이) 옷을 다 벗겨놓고 때렸다고 한다. 아무것도 못 입은 상태로 6시간 동안 맞고 '너는 나로 소독해야 한다'고 하고 소변을 먹였다"고 밝혀 충격을 더했다.

두 사람과 함께 살던 후배는 지속되는 조 씨의 폭행에 경찰에 신고했지만, 조 씨는 아무런 처벌을 받지 않았다. 강 씨는 경찰 조사에서 "벌금이 나오게 되면 어차피 내가 내야 한다"며 남편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말했기 때문.

이후 이혼조정 기간에 강 씨는 아이가 아프다는 남편의 문자를 받고 조 씨의 집에 갔다가 폭행과 성폭행을 당했다. 새벽에 뛰쳐나온 강 씨는 남편을 성폭행 혐의로 신고했다.

경찰관의 전화로 강 씨가 자신을 신고한 사실을 알게 된 조 씨는 다음날 강 씨를 무참히 살해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