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엑소가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엑소 정규 5집 '돈 메스 업 마이 템포(DON'T MESS UP MY TEMPO)' 음감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i.com

[스포츠한국 이솔 기자] 그룹 엑소가 와일드한 매력으로 중무장한 채 1년 2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했다.

1일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5층에서는 엑소 정규 5집 '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DON'T MESS UP MY TEMPO)' 음감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엑소 멤버 수호(리더),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이 참석했다.

이날 컴백 소감에 대해 찬열은 "정규 앨범으로 컴백을 하다 보니까 떨리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다. 얼른 이 곡을 가지고 무대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호도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게 돼서 기쁘다. 1년 2개월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너무 행복하고 기대 많이 해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템포(Tempo)'의 한국어 및 중국어 버전을 비롯해 멤버 각각의 초능력을 모티브로 가사에 녹여낸 수록곡 9곡까지 총 11곡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 '템포'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가 잘 어우러진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그녀를 '멜로디'에 비유해 그녀와의 템포를 방해하지 말라는 매력적인 경고를 담았다.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해 수호는 "저희가 초능력이 있다. 이젠 부끄럽지 않다. 타이틀곡 외에 9곡은 초능력을 모티브로 콘셉트를 잡았다"고 소개하며 "재미있었다. 무엇보다도 타이틀곡이 여러분들의 템포를 올릴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수록곡 '사인(Sign)'은 찬열의 초능력 '불'을, '닿은 순간'은 카이의 초능력인 '공간이동'을 빗댄 곡이며, '그래비티(Gravity)'는 디오의 초능력인 '힘'을 모티브로 만든 곡이다.

'가끔'은 백현의 초능력인 '빛'과, '24/7'은 시우민의 초능력인 '빙결', '후폭풍'은 세훈의 초능력인 '바람', '데미지 (Damage)'는 첸의 초능력인 '번개', '여기 있을게'는 레이의 초능력인 '치유', '오아시스'는 수호의 초능력인 '물'과 연관된 곡이다.

그룹 엑소 수호가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엑소 정규 5집 '돈 메스 업 마이 템포(DON'T MESS UP MY TEMPO)' 음감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i.com
'템포'를 통해 라이더 콘셉트를 소화하며 와일드한 매력을 뽐내게 된 엑소는 "노골적으로 섹시하려고 한 건 아니다"라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나이도 들고 하다 보니 많은 분이 섹시하게 느껴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수호는 "거칠게 보이기 위해 톤다운 된 메이크업을 하기도 했다"면서 "재미있는 경험이었고, 멤버들 중에 한 명도 오토바이를 제대로 타는 친구가 없는데 (오토바이) 앞에서 무게를 잡는 등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았다. 촬영 내내 즐거웠다"고 밝혔다.

그룹 엑소 백현이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엑소 정규 5집 '돈 메스 업 마이 템포(DON'T MESS UP MY TEMPO)' 음감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i.com
이번 앨범은 선주문 수량만 110만 장을 돌파, 정규 앨범 5장 연속 100만 장 달성을 기록해 '퀸터플(quintuple)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백현은 꾸준히 사랑받는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어느 순간부터 조금 더 나은 실력,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는 마음에 멤버 각자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기록제조기'라는 엑소를 따르는 수식어에 대해선 "멤버 모두 노력을 하기도 했지만, 엑소엘(엑소 팬덤명) 분들이 기록을 세우는 거에 굉장한 재미가 들리신 거 같다. 정말 대단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엑소는 이번 앨범 활동의 목표를 '즐기자'로 잡았다고 전했다. "항상 활동할 때 '이번 활동 재미있게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한다"면서 "기록과 목표를 세우기보다는 즐겁게 해보자는 마음으로 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소의 정규 5집 '돈 매스 업 마이 템포'는 오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