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은혜로교회 탈출자가 신옥주 목사에 대해 폭로했다.

20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신옥주 목사의 행적과 그가 꿈꾸던 천년왕국 '은혜로교회'의 실체를 추적했다.

이날 은혜로교회 신도들이 집단 생활을 하고 있는 피지에서 부부들은 하루만 합방할 수 있다는 증언이 나왔다. 5쌍의 부부가 합동 결혼식을 치르며, 신옥주 목사의 아들 부부와 고위 관리자 부부외에는 다른 부부들은 같은 방에서 잘 수 없다는 것.

피지에서 탈출했다는 한 여성 교인은 "좋아하는 친구가 생겨 신옥주 목사에게 얘기했다. 그런데 예배 중 목양실로 저를 끌고 가 강제삭발을 했다. 뺨도 맞았다"고 말했다.

이어 "머리가 좋고 영어를 잘하는 일꾼인 애들은 교제를 허락한다. 본인이 봤을 때 쓸모 있는 사람이 돼야 교제를 허락한다"며 "한번 찍히면 그 꼬리표가 따라간다. 웃거나 떠들어도 타작이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에 가고 싶다'고 하자 신옥주 목사가 '짐승은 사람 새끼가 아니다'라며 머리채를 잡고 목을 뒤로 꺾어 얼굴 정면을 가격했다. '한국 갈래, 안 갈래' 하길래 '간다'고 했다. 남자 4명이 제 팔다리를 잡았고 신옥주 목사가 또 때렸다"며 "바닥에 피가 흥건하더라. '나 죽는구나' 생각했다. 신옥주 타작마당의 단골 메뉴였다. 그게 카메라로 찍히는 줄도 몰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