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상자 이벤트 예시
스포츠한국이 운영하는 건전한 조공문화 정착을 위한 팬덤 사이트 '팬케이크(sports.hankooki.com/fancake)'가 추석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바일 이벤트는 추석 연휴기간(9월 27일까지) 모바일로 팬케이크 기사를 볼 경우 랜덤으로 선물상자가 나타난다. 선물상자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받은 초코(포인트)를 최대 1000배까지 받을 수 있다.

상자의 종류는 5배 10배 100배 1,000배 (총4개) 이며 선물상자가 기사에서 나타날 확률은 50%다.

두 번째 이벤트는 스샷 이벤트로 첫 번째 이벤트인 모바일 이벤트에서 발견한 상자를 오픈 후 스샷을 찍어 본인의 스타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올라온 스샷 게시글 중 10명을 추첨해 1만 초코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회원 가입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에 회원 가입을 할 경우 현재 200초코에서 400초코가 지급되며, 추천인의 경우 100초코에서 200초코로 총 2배가 늘어난다.

한편 팬케이크는 돈이 전혀 들지 않고 주어진 미션에 성공만 하면 5위까지 무료로 명동 전광판에 응원메시지가 1달간 노출시켜 준다. 영상 제작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지난 1회에는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블랙핑크, 비투비, 샤이니, 워너원 등 6팀 스타를 대상으로 미션을 진행해 뉴이스트, 비투비가 미션에 성공했다. 이 2팀의 영상은 현재 명동 전광판에 노출중이다.

2회 미션은 총 26팀으로 뉴이스트W, 비투비, 여자친구, 마마무, 구구단,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우주소녀, 아이콘, 수지, 에이핑크, 동방신기, NCT, 아이즈원, 현아, 펜타곤, 다이아, 워너원, 위너, EXID, 샤이니, 블랙핑크, 엑소, 선미, 세븐틴 등이며, 오는 10월 16일 까지 미션이 진행된다.

또한 팬케이크에서는 그동안 언론에 나가지 않은 B컷사진들을 각각 스타별로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