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이 운영하는 아이돌 팬덤 사이트 '팬케이크(sports.hankooki.com/fancake)'에서 뉴이스트와 비투비 2팀이 미션에 성공하고, 이에 따른 영상이 한국아이TV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전광판에 노출되는 영상은 팬들이 게시판에 남긴 응원글을 위주로 제작되었으며, 이 영상은 다음달 16일까지 명동 전광판에 노출된다.

팬케이크는 팬들의 건전한 조공문화 정착을 위한 팬덤 사이트로, 돈이 전혀 들지 않고 주어진 미션에 성공만 하면 무료로 명동 전광판에 응원메시지를 1달간 노출한다.

미션 또한 전혀 어렵지 않다. 단순히 팬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의 기사, B컷사진 보기 그리고 자유게시물들을 올리면 초코(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고, 200만 초코 미션을 달성하면 성공하게 된다. 미션에 성공한 팀은 100% 무료로 영상을 노출해준다. 또한 영상제작도 무료로 진행한다.

한편 팬케이크는 2회 미션을 진행한다. 1회에는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블랙핑크, 비투비, 샤이니, 워너원 등 6팀 스타를 대상으로 미션을 진행했다면 2회에서는 26개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진행방법은 1회와 마찬가지로 1차로 200만 초코 미션에 성공해야 한다. 미션에 성공한 팀 중에서 이벤트 종료일 까지 5위 안에 있는 팀은 무료로 팬들의 응원메시지 영상을 전광판에 띄울 수 있다.

공개된 26개 팀은 뉴이스트W, 비투비, 여자친구, 마마무, 구구단,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우주소녀, 아이콘, 수지, 에이핑크, 동방신기, NCT, 아이즈원, 현아, 펜타곤, 다이아, 워너원, 위너, EXID, 샤이니, 블랙핑크, 엑소, 선미, 세븐틴 등이며, 오는 10월 16일 까지 미션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