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인프렌즈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라인프렌즈 LA 팝업 스토어에 떴다.

방탄소년단은 11일(현지 시간)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의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에 방문해 ‘BT21’ 캐릭터의 미국 LA 입성을 축하했다.

이날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BT21의 다양한 신제품들을 살펴보고, BT21 캐릭터 스태츄와 기념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현장에서는 BT21 캐릭터 IP 개발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핸드프린팅’이 진행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라인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BT21캐릭터의 최초 스케치부터 정교화 작업까지 캐릭터 개발의 전 과정에 적극 참여한 바 있다. 멤버들의 핸드프린팅 결과물은 추후 라인프렌즈 LA 팝업 스토어에 전시된다.

현재 BT21 관련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홍콩, 대만 라인프렌즈 스토어 및 라인프렌즈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작년 12월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스퀘어 스토어에 이어, 올해 7월 오픈한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에서도 판매가 시작돼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NBC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의 오프닝 축하무대를 장식하며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굳혔다.

사진=라인프렌즈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