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참견 시점' 측이 세월호 참사 보도 장면 삽입과 관련해 사과했다. 사진=MBC 캡처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 측이 개그우먼 이영자의 어묵 먹방 장면에 세월호 참사 보도 화면을 삽입해 논란을 빚었다. 제작진은 "해당 화면은 모든 VOD 서비스를 비롯한 재방송 등에서 삭제했다"며 즉각 사과의 뜻을 밝혔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측은 9일 공식입장을 통해 "세월호 피해자 가족 여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모자이크로 처리돼 방송된 해당 뉴스 화면은 자료 영상을 담당하는 직원으로부터 모자이크 상태로 제공 받은 것"이라며 "편집 후반작업에서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방송에 사용하게 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쳤다"고 설명했다.

방송 직후 문제가 된 화면은 곧바로 모든 VOD 서비스를 비롯한 재방송 등에서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제작진은 "앞으로 자료 영상은 더욱 철저히 검증하여 사용하겠다. 이 같은 사실이 언급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아프실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거듭 고개를 숙였다.

한편 '전지적 참견 시점'은 지난 5일 방송분에서 이영자가 어묵을 먹는 장면에서 "'속보' 이영자 어묵 먹다 말고 충격 고백"이란 자막과 함께 세월호 참사 뉴스 보도 화면을 사용해 시청자들로부터 질타를 받았다.

'전지적 참견 시점' 제작진입니다.

세월호 피해자 가족 여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모자이크로 처리돼 방송된 해당 뉴스 화면은 자료 영상을 담당하는 직원으로부터 모자이크 상태로 제공 받은 것으로, 편집 후반작업에서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방송에 사용하게 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쳤습니다. 이 점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과 함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해당 화면은 방송 중 관련 사실을 인지한 뒤 곧바로 모든 VOD 서비스를 비롯한 재방송 등에서 삭제 조치하였습니다.

해당 화면이 선택되고 모자이크처리되어 편집된 과정을 엄밀히 조사한 후, 이에 합당한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자료 영상은 더욱 철저히 검증하여 사용하겠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언급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아프실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