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외부자들'
[스포츠한국 박솔잎 기자] '외부자들' 진중권 교수가 대한항공 일가의 갑질 논란에 대해 가족력이라고 분석했다.

24일 방송된 채널A '외부자들'에서는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와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 MC 남희석, 전여옥 작가, 안형환 전 새누리당 의원, 황영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진중권 교수는 "조현아 땅콩 회항 사건 당시 트위터에 '가족력으로 보인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다"며 "조현아, 조현민 또 동생(조원태)도 예전에 뺑소니까지, 정말 가족력이더라"고 말했다.

이어 진중권 교수는 "어머니도 녹음 들어보니깐 정말 무섭더라"며 최근 공개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의 목소리로 추정되는 음성파일을 언급했다.

진중권 교수는 "(조현민의 음성파일에서) 자기 울음에 자기가 자지러지는 것, 자기 분노에 자기가 자지러져서 거의 신 내린 상태에서 흥분하더라"며 "이게 어떻게 가능했겠냐, 어릴 때부터 그러면 안 되는 걸 배우고 사회적으로 남의 시선으로 객관화해보고 했어야 한다. 그러나 어머니부터 그렇게 하니깐 그게 안 되는 거다"고 설명했다.

한편 채널A '외부자들'은 비판과 독설을 줄타기하는 시사 예능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