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윤소영 기자] '수요미식회'가 돼지국밥 맛집 세 곳을 선정했다.

21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는 문 닫기 전에 가야할 돼지국밥 맛집이 소개됐다. 특히 '깔끔한 국물에 두툼한 돼지고기가 듬뿍' 수영돼지국밥, '3대째 소뼈로 우려낸 맑은 국물' 동부식육식당, '1일 100그릇 한정' 옥동식을 평가하는 패널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 위치한 수영돼지국밥은 부산 돼지국밥의 정석을 맛볼 수 있는 곳. NCT 쟈니는 "상상한 돼지국밥 모습이었다. 맛도 상상하는 그대로였다. 먹었는데 너무 구수하고 끝맛이 누룽지 같은 느김이다. 깔끔한 느낌이 난다"고 극찬했다. 윤하는 "취향에 딱 맞는 국밥을 처음 만난 기분이다"고 평했다.

경남 밀양시 무안리에 위치한 동부식육식당은 밀양 돼지국밥의 원조로 일컫는 노포. 이현우는 "1940년대 오픈해서 손자가 이어받아서 하고 있는 집이다"고 설명했다. 홍신애는 "국밥이 나왔는데 내가 알고 있는 게 아니더라. 여리여리한 국물과 파만 떠 있는 게 설렁탕 느낌이었다. 그런데 맛이 완전 가볍다"고 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옥동식은 버크셔K로 끓여낸 담백한 맛이 일품인 곳. 신동엽은 "메뉴에 돼지 곰탕이라고 써 있다. 먹어보니까 곰탕일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우는 "담음새가 아름답다. 고기도 나뭇잎처럼 얇게 썰어서 끝에만 지방이 살짝 있다. 그리고 육향이 강하면서 깊고 묘한 맛이다"고 극찬했다.

한편 tvN '수요미식회'는 이름난 맛집에 숨어있는 에피소드,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풀어내는 토크쇼.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