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욱 감독, 이유영, 김희원이 12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나를 기억해'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장동규 기자 jk31@hankooki.com
[스포츠한국 윤소영 기자] '나를 기억해' 이한욱 감독이 이유영을 캐스팅한 이유를 설명했다.

12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압구정점에서는 영화 '나를 기억해'(감독 이한욱, 제작 오아시스이엔티)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한욱 감독을 비롯해 이유영, 김희원이 참석했다.

이한욱 감독은 "'나를 기억해'는 결혼을 앞두고 행복한 생활을 보내던 한서린이라는 교사가 어느날 정체불명의 누군가로부터 메시지를 받으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는 영화"라며 "한서린의 삶에 균열이 생기는 순간 오국철 형사가 개입하는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다"고 설명했다.

한서린 역에 이유영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선 "처음 만나기 전 고민이 많았다. 이유영의 작품을 보면서 연기력에 대한 확신이 있었지만 이유영이 이 시나리오를 좋아할까 고민했다"며 "실제로 만나보니 의지도 넘치고 이유영이 작품을 하겠다고 결정해 너무 감사하고 기뻤다"고 했다.

한편 '나를 기억해'는 다른 시간, 다른 장소에서 같은 수법으로 벌어지는 의문의 연쇄 범죄에 휘말린 고등학교 교사 한서린(이유영)과 사건을 추적하는 전직 형사 오국철(김희원)의 모습을 담는 영화. 오는 4월 개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