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좋다' 캡처
[스포츠한국 대중문화팀] '사람이 좋다' 자두가 절친 소향과 윤은혜에게 감사를 전했다.

20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2006년 가요계에서 자취를 감춘 이유를 밝히는 자두의 모습이 공개됐다.

자두는 "과거 회사와 계약을 안했는데 어떤 분이 내 도장을 찍었다는 계약서를 들고 돈을 받아서 개인적으로 사용했다"며 "돈을 사용한 분과 준 분 간의 분쟁이 생겼다. 난 당시 매니저 아이의 기저귀 값조차도 내가 움직여야 벌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갑작스러운 큰 빚에 충격을 받은 자두는 하루하루를 술에 의지하게 됐고 알코올 중독자 신세까지 되고 말았다. 자두는 "한창 술을 많이 마시고 알코올 중독 지경까지 갔을 때 어떤 우울과 슬픔에 중독돼있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당시 소향 언니가 본인 집에서 쉬라 해서 방문했는데 긴장이 풀려서 몸이 아플 정도였다"며 "언니네 집이 나에게는 안식하는 힐링의 장소였다"고 설명하며 소향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또 "내가 가장 힘들었을 때 아무도 나의 가능성을 헤아려주지 못한 때였는데 유일하게 먼저 손을 내밀어줬던 게 윤은혜"라며 "3~4년 같이 지냈던 것 같다. 내가 얹혀 살았다. 윤은혜 덕분에 다시 노래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한편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유명인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인생 스토리를 담는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