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JTBC '믹스나인' 캡쳐
[스포츠한국 최재욱 기자] JTBC '믹스나인'에 참가 중인 스타제국 연습생 장효경, 김윤지, 강시현이 다음 미션에 도전할 기회를 얻었다.

장효경, 김윤지,강시현은 지난 10일 방송된 JTBC '믹스나인' 순위 발표식에서 전원 합격에 성공했다.

이날 방송은 포지션 배틀을 끝낸 후 각 팀의 합격자와 탈락자를 발표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지난 3주 동안 진행된 온라인 투표 결과와 쇼케이스 미션, 포지션 배틀에서의 관객, 심사위원 평가를 합산해 남녀 합산 단 99명만이 다음 미션에 도전할 기회를 얻게 됐다.

먼저 합격의 기쁨을 안은 건 2NE1 '아파' 팀의 강시현이었다. 강시현은 청순한 외모에 반전 있는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어 에일리의 '노래가 늘었어'를 부른 정면돌파 팀의 장효경, 김윤지도 합격자 명단에 오르며 스타제국 연습생이 전원 합격했다.

스타제국은 '믹스나인' 기획사 오디션을 진행한 첫 번째 기획사로, 양현석은 "제가 '처음'이라는 말을 참 좋아한다. 첫 번째 합격자가 제가 첫 번째 갔던 기획사의 참가자다"라며 장효경과 김윤지의 합격 소식을 전했다.

특히,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타제국 기획사 오디션 현장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오디션 중 양현석은 "'이 정도로 내 실력을 평가할 수 없다'라고 생각하냐"고 질문했고, 장효경은 "오늘을 위해 쓴 힙합곡이 있다"며 자작랩 '찾아요'를 선보이며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음악적 실력과 퍼포먼스, 비주얼을 고루 갖춘 스타제국 장효경, 김윤지, 강시현의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진다.

JTBC ‘믹스나인’은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가 전국의 기획사를 직접 찾아가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는 리얼리티 컴피티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연습생들은 성별에 관계없이 치열한 대결을 펼치며 남자 9명, 여자 9명으로 이루어져 보이그룹과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승부를 벌인다.

한편, JTBC '믹스나인'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