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호 PD가 1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전경련회관에서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스포츠한국 윤소영 기자] '슬기로운 감빵생활' 신원호 PD가 멜로 제로를 선언했다.

1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전경련회관에서는 tvN 새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극본 정보훈, 연출 신원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연출을 맡은 신원호 PD가 참석했다.

신원호 PD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는 남편 찾기 구조는 없다"며 "암울할 정도로 남자밖에 안 나온다. 멜로는 들어오기 어려운 구조다. 구조적으로 어려운 문제였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남자 교도소에는 여자가 얼씬도 할 수 없다더라"며 "내 의지대로만 할 수 있었다면 남녀 합방을 해서 거기서 싹트는 로맨스를 찍었을 것 같다"고 했다.

또 "현실을 기반으로 하다보니 주로 남자 캐릭터만 그릴 수밖에 없었다"며 "큰 틀에서 멜로로 다가가는 것이 아니라 쉼 없이 물음표를 던지는 과정이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된 후 교도소에서 겪는 일들을 담는 작품. 오는 22일 오후 9시 10분에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