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영비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사진=Mnet 캡처
'쇼미더머니6' 영비(양홍원)가 자신을 둘러싼 논란을 정면 반박했다. '사실이 아닌 이야기가 많다'는 내용이었지만 시청자들의 반응은 싸늘하기만 하다.

영비는 18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6’에서 "(악플을)모두 봤다. 누군가가 나를 정리해 놓은 글을 봤는데 웃기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실이 아닌 게 많다. 그런 글을 보면 ‘얘가 이렇게 했다’가 아니라 ‘얘가 이렇게 했다더라’다. 본인도 근거 없는 걸 알면서 그냥 믿는 것"이라며 "저는 그 사람들이 말하는 그런 일을 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고등래퍼'로 유명세를 탄 영비는 과거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소문에 휩싸이며 논란을 낳았다. 당시 그는 '고등래퍼' TOP3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번 기회에 많은 사람들한테 욕을 들으면서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됐다"며 "제가 기억하는 친구한테 먼저 연락해서 만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는데 ‘다시 생각하기도 싫다’고 전해 들었다. 촬영 도중에 사과를 받을 생각은 없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 더 좋은 사람이 될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피해학생과 연락을 취한 사실을 밝히며 사실상 가해자였다는 걸 인정한 셈이다.

하지만 그는 이번 방송에서 "그런 일을 한 적은 없다"고 입장을 바꿔, 스스로 비난 여론을 키웠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영비 그래도 반성한 줄 알았는데 실망이다", "영비 말 바꾸는 거 소름", "학교폭력 논란을 왜 음악으로 보답해", "전형적인 가해자 논리다", "과거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행동이 보기 불편하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