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기억법' 설경구 / 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살인자의 기억법' 설경구가 알츠하이머에 걸린 연쇄살인범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는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감독 원신연)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원신연 감독을 비롯해 배우 설경구, 김남길, 김설현(설현)이 참석했다.

이날 설경구는 "나이를 먹은 캐릭터를 연기해야 했다. 감독님은 저를 배려하느라 50대 후반으로 말씀하셨지만 소설 속 캐릭터는 70대다. 심정적으로는 70대가 됐다고 생각하고 연기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체중감량을 많이 했는데 68kg 이후로는 재지 않았다. 새벽 1시에도 숙소에서 줄넘기를 하면서 체중을 감량했다"며 "유리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보는데 폐쇄공포증이 확 오더라. 촬영 중에 김밥 먹는 신이 있었는데 탄수화물 조절 중이라 뱉어야 했는데 가끔 몰래 먹기도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설현은 "저도 다이어트를 많이 해봤지만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면 머리가 안 돌아가고 예민해지고 힘이 없다. 그 와중에 액션신도 찍고 대사도 완벽히 외우는 설경구 선배님을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존경심을 내비쳤다.

한편 '살인자의 기억법'은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