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사진='뉴스룸' 캡처
[스포츠한국 대중문화팀] '뉴스룸' 송중기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된 언급에 "살려달라"고 했다.

27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영화 '군함도'(감독 류승완, 제작 외유내강)에서 광복군 소속 OSS 요원 박무영 역을 맡은 송중기가 출연했다.

손석희 앵커는 송중기 주연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향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무한한 관심을 언급했다. 손석희 앵커는 "지난해 이 영화 찍을 때 '어두운 시기'였다고 말했지만 나는 '격동의 시기'였다고도 본다.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본의 아니게 송중기 이름도 뉴스에 어느 분과 연관지어서 얘기가 나오곤 했다"고 말했다.

송중기는 "나도 뉴스를 보고 있는데 내 이름이 나와서 깜짝 놀랐다"고 대답했다. 이에 손석희 앵커는 "당사자인 배우로서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냐? 사실 답변하기 어려운 부분일 수도 있겠다"고 말했고 송중기는 "답변하기 어려운 일은 아니다. 실제로 있었던 팩트다"며 "나는 좀 씁쓸했다"고 화답했다.

손석희 앵커는 "씁쓸하다는 것은 우리가 알아서 해석해야 하냐? 아니면 한번 더 질문해야 하냐?"고 물었다. 한껏 긴장감을 높인 두 사람의 대화는 보는 이들 또한 손에 땀을 쥐게 한 상황. 이에 송중기는 "살려달라"며 재치와 순발력을 선보여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JTBC '뉴스룸'은 매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