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드라마 '조작'이 24일 첫 방송되는 가운데 드라마의 세 주역 남궁민, 유준상, 엄지원의 인연이 관심을 끈다.
SBS 월화드라마 ‘조작’의 세 주역 애국신문의 남궁민, 대한일보의 유준상, 검찰의 엄지원이 조작된 기사로 필연적인 인연을 맺는다.

24일 첫 방송될 SBS 월화드라마 ‘조작’ (연출 이정흠, 극본 김현정) 1, 2회에는 5년 전, 대한일보 스플래시팀 소속 한철호(오정세 분)의 조작된 기사로 인해 오해와 갈등을 빚는 한무영(남궁민 분)과 이석민(유준상 분), 권소라(엄지원 분)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5년 전, 유도 국가대표 유망주였던 무영은 올림픽 출전을 목전에 두고 억울한 약물 파문에 휘말려 선수 박탈 위기에 처한다. 그가 말도 안 되는 추문에 휘말리게 된 이유는 우연히 알게 된 진실을 고발하면서부터다. 무영은 담당 검사 권소라를 찾아 도움을 청하지만, 결정적 증인이 되어줄 주치의가 자취를 감추면서 사면초가의 상황에 놓인다.

그 사이 대한일보의 상징 스플래시팀 팀장이 된 이석민은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을 특종을 손에 넣게 된다. 정, 관, 재계에 걸쳐 비자금을 살포해 특혜를 받은 한 그룹 회장의 로비 리스트를 확보한 것. 석민은 회장 뒤에 존재하는 흑막을 밝히고자 검찰에 공조 수사를 요청하며 차연수(박지영 분), 권소라와 손을 잡게 된다. 이로 인해 소라는 무영 사건에서 손을 떼게 되고 무영은 소라를 무책임한 검사로 오해하게 된다.

소라에게 외면당한 무영은 스스로 누명을 벗고자 동분서주하고, 극비리에 공조 수사에 돌입한 스플래시팀과 검찰은 철두철미한 기습을 준비한다. 그러나 반짝반짝 빛나리라 예상됐던 세 사람의 앞날은 예상치 못한 결말을 맺게 될 예정이다. 무영은 삶의 이유를 잃게 되고, 잘 나가던 대한일보 이석민과 검찰 권소라의 인생은 바닥으로 곤두박질친다.

이들이 어떤 이유에서 각자가 얻을 수 있는 최악의 결론을 마주하게 된 것인지, 그로부터 5년 뒤 세 사람은 어떤 계기로 다시 인연을 맺게 되는지는 24일 밤 첫 방송될 ‘조작’에서 그 전말을 확인할 수 있다.

SBS 월화드라마 '조작'은 정체불명 매체 소속의 문제적 기레기 한무영(남궁민)과 상식을 믿는 소신 있는 진짜 기자 이석민(유준상), 한 번 문 사건은 절대 안 놓는 정열적인 검사 권소라(엄지원)가 하나로 뭉쳐 변질된 언론에 통쾌한 일격을 가하는 이야기로 24일 밤 10시에 1, 2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