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썰전' 유시민과 전원책이 문재인 정부 출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사진=JTBC '썰전'
[스포츠한국 박소윤 기자] JTBC '썰전'의 유시민 작가와 전원책 변호사가 문재인 정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25일 방송된 JTBC '썰전'에는 유시민 작가, 전원책 변호사가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2주 간의 행보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유시민 작가는 "취임 후 첫 국정수행 지지도가 나왔다. '잘하고 있다'가 83%가 나왔다"고 운을 뗐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높은 지지율에 대해 "세 가지 요소가 있다고 본다. 첫 번째는 객관적으로 잘 하니까 그런거다. 둘째는 기저효과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교하니까 모든게 좋아보이는거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 번째는 허니문 효과다. 언론이 비판을 하지 않는다. 요즘 종편에서 문비어천가 부르는거 보면 낯이 간지럽다"고 말했다.

유 작가는 "허니문 효과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없어진다. 기저효과도 마찬가지다"라며 "높은 지지율을 보면서 진보 논객으로서 좀 불안하다. 지지율이 높을 때 비극의 씨앗이 뿌려지는 경우가 많다"고 분석했다.

이에 전원책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뇌물죄가 무죄가 되면 문재인 정부에 타격이 있을 수 있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을 보면 돈 나갈 곳이 많다. 증세를 두고 여야 간에 충돌이 벌어질거다"라고 예측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