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사건반장' 측이 이진욱 고소인의 구형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JTBC '사건반장'
JTBC '사건반장' 측이 이진욱 고소인 A씨가 징역형을 구형받은 것에 대해 '진술 번복'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라 추정했다.

19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서는 패널들이 이진욱 고소인 A씨의 징역 2년 구형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다.

앞서 지난 1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7단독(서정현 판사) 심리로 진행된 A씨 무고 혐의 공판에서 검찰은 A씨에 대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마지막 진술에서 A씨는 "고함을 지르고 저항하지 못한 것은 내 잘못이지만 무서웠다. 똑같은 상황이 벌어진다고 하더라도 똑같았을 것 같다"며 무죄를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검찰은 "피해자의 피해가 크고 사건 성격 자체가 중한 성범죄에 대한 우를 범했다"며 징역형을 선고했다.

김복준 교수는 "이 여성이 무고 사실을 자백했다. 합의된 성관계였다고 본인이 자백을 했다. 그래서 검찰이 부담 없이 기소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건반장' 패널들은 "앞으로 추가 공판이 더 이뤄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황을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A씨는 지난해 7월 이진욱을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다. 이후 이진욱의 무혐의 판결을 받았으며 A씨는 무고 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A씨에 대한 선고는 오는 6월 14일 진행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