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희의 흑인 분장이 인종차별 논란으로 확산된 가운데 '웃찾사' 측이 공식 사과했다. 사진=SBS 캡처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웃찾사' 측이 개그우먼 홍현희의 흑인 비하 논란에 사과의 뜻을 밝혔다.

앞서 지난 19일 방송된 SBS ‘웃찾사-레전드매치’(이하 ‘웃찾사’)에서 홍현희는 '개그우먼 홍현희' 코너에서 원주민 캐릭터 설정에 따라 얼굴과 몸을 새까맣게 칠한 채 등장했다.

방송 직후 샘해밍턴은 자신의 SNS에 "이번에 ‘웃찾사’에서 홍현희 흑인 분장하고 나왔는데 진짜 한심하다! 도대체 이런 말도 안 되는 행동 언제까지 할 거야? 인종을 그렇게 놀리는게 웃겨? 예전에 개그방송 한 사람으로서 창피하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분장 자체 문제 아니라고 했지만, 만약에 제가 한국인 흉내내려고 분장했으면 문제 아니라고 생각할까요?”라고 덧붙이며 비판했다.

이후 논란이 확산되자 ‘웃찾사’ 제작진은 “해당 코너의 내용을 신중히 검토하지 못해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한다. 해당 클립은 즉시 삭제 조치했다"며 "향후 제작 과정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개그 코너에 대해 제작진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제작진이 해당 코너의 내용을 신중히 검토하지 못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해당 클립은 즉시 삭제 조치하였으며 향후 제작 과정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