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이 12일 서울대학교 폐지와 국공립대학교 반값등록금을 19대 대선 공약으로 주장했다. 사진=데일리한국 제공
[스포츠한국 대중문화팀] '김현정의 뉴스쇼'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대 폐지를 주장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서울대를 폐지하고 전국 국공립대에 반값등록금을 시행하는 등을 제19대 대선 공약으로 내걸었다.

박원순 시장은 "정말 우리 교육이 아이들에게도 불행하고 학부모들에게도 불행하고 교사들에게도 불행하다"며 "그걸 완전히 바꾸는 교육 대통령이 되겠다. 특히 서울대를 사실상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프랑스에 통합국립대 있지 않냐"며 "국공립 대학들은 전부 다 통합 캠퍼스로 구축하는 거다. 파리 1대학, 2대학 이렇게 있듯이 지금 국공립 대학을 통합 캠퍼스로 만드니까 서울대학교 자체는 없어지지만 이 모든 대학이 다 서울대학교가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국공립 대학교의 경우에 반값등록금을 실시하겠다"며 "왜냐면 내가 서울시립대 반값등록금 하지 않았냐. 이거 하는데 그 당시 반대도 많았고 그랬는데 지금은 학생도, 학부모도 다 만족하고 있다. 학교 인지도도 굉장히 높아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되면 한 5,000억 들어간다"며 "그 정도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본다. 이렇게 되면 교육에서 지방 분권이 이루어진다. 그럼 서울로 다 몰릴 필요가 없다. 지방에 지역 균형이 일어난다"고 강조했다.

한편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는 매주 월~금요일 오전 7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