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방탄소년단이 10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정규 2집 '윙스(WING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스포츠한국 윤소영 기자] 방탄소년단이 정규 2집 '윙스(WINGS)' 발매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0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테호텔에서 열린 정규 2집 '윙스(WINGS)' 발매 기념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에서 컴백 소감을 묻는 질문에 입을 열었다.

랩몬스터는 "기자회견을 하니까 '드디어 컴백했구나' 실감난다"고 말했다. 뷔는 "정규 2집 '윙스' 정말 열심히 작업했으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정국은 "'윙즈'로 날아오를 준비가 됐다"고 했다.

특히 타이틀곡 '피 땀 눈물'에 대해 랩몬스터는 "'소년, 유혹을 만나다'는 문구가 콘셉트를 잘 나타내주고 있다"며 "살다보면 누구나 크고 작은 유혹을 만나는데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일수록 강하게 갈등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갈등과 고민 자체를 성장이라고 봤다"며 "어떻게 갈등하고 고민하고, 어떤 선택을 하고 성장하는지 방탄소년단만의 스타일로 풀어낸 앨범이다. 열심히 작업했다"고 덧붙였다.

진은 "우리의 피와 땀과 눈물로 만들어진 '피 땀 눈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며 깨알 같은 타이틀곡 '피 땀 눈물' 홍보를 잊지 않았다.

한편 방탄소년단(뷔 슈가 진 정국 랩몬스터 지민 제이홉)은 이날 정규 2집 '윙스(WINGS)'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피 땀 눈물' '비긴(Begin)' '라이(Lie)' '스티그마(Stigma)' '퍼스트 러브(First Love)' '리플렉션(Reflection)' '마마(MAMA)' '어웨이크(Awake)' '로스트(Lost)' 'BTS 사이퍼 4' '엠 아이 롱(Am I Wrong)' '21세기소녀' '둘!셋!' 등 총 15곡이 수록됐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6/10/10 11:50:01   수정시간 : 2016/10/10 13:17:09
AD

오늘의 핫이슈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