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수라'가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사진=포스터
[스포츠한국 이동건 기자] 영화 '아수라'가 개봉 4일째인 1일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대세 자리를 굳혔다.

1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9월 28일 개봉한 영화 '아수라'(감독 김성수)가 개봉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흥행작 '신세계',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와 타이의 기록이며, 천만 영화 '국제시장', '히말라야'와 동일한 속도다. 앞서 '아수라'는 개봉 전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역대 최고 예매율, 최고 오프닝 스코어 등을 기록한 바 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새로운 느와르 출현에 높은 호기심을 보이며 '캐릭터 느와르', '블랙 느와르', '한국에서 다시 태어난 홍콩 느와르', '노머시(no mercy) 느와르' 등 다양한 신조어로 영화에 정의를 내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올해 한국영화 중에 가장 강렬한 느와르 수작!", "배우들의 연기가 하나같이 미쳤고, 누가 악인인지 보는 게 꿀잼!", "캐릭터가 만들어낸 느와르" 등 다양한 반응을 보내며 '아수라'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경쟁작 없는 9월 극장가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고 있는 '아수라'는 개봉 첫 주말, 개천절을 포함한 3일 연휴를 앞두고 있어 더욱 거센 흥행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