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사진=일리네어레코즈 제공, 스테파니 미초바 인스타그램 캡처
[스포츠한국 윤소영 기자] 래퍼 빈지노가 새 앨범 '12'를 발매했다.

빈지노는 31일 낮 12시 정규 앨범 '12'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임 트래블(Time Travel)' '토요일의 끝에서' '아이 돈트 마인드(I Don`t Mind)' '플렉싱(Flexin)' '재뉴어리(January)' '비잉 마이셀프(Being Myself)' 등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인 '토요일의 끝에서'는 블랙넛이 피처링한 곡으로 토요일을 무의미하게 흘려보내기 싫은 청춘들의 감성을 가사로 표현했다. 이날 오후 3시 기준 올레뮤직, 엠넷닷컴, 지니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벅스 4위, 멜론 5위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인 '타임 트래블'은 2004년으로 시간을 되돌린다는 가정 하에서 펼치는 상상을 가사로 담은 곡. 이날 오후 3시 기준 지니에서 2위, 엠넷닷컴 3위, 올레뮤직 4위 등을 기록했으며 벅스, 네이버뮤직, 멜론, 소리바다, 몽키3 등 각종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 돈트 마인드' '플렉싱' '재뉴어리' '비잉 마이셀프' 등도 실시간 음원 차트에 포진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빈지노가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앨범인 만큼 그의 신곡을 기다려온 힙합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009년 국내 힙합신에 돌연 등장해 실력을 인정받은 빈지노는 메이저와 마이너를 아우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래퍼. 대표곡으로는 '아쿠아 맨(Aqua Man)' '이프 아이 다이 투모로우(If I Die Tomorrow)' '부기 온앤온(Boogie On&On)' '나이키 슈즈(Nike Shoes)' 등이 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6/05/31 16:23:20
AD

오늘의 핫이슈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