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열연한 배우 라미란이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종방 기자간담회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장동규 기자 jk31@hankooki.com)
[스포츠한국 최나리 기자] ‘응답하라 1988’ 라미란이 극중 독특했던 패션스타일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라미란은 29일 오후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 홀에서 열린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 (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종방 기자간담회에서 “극중 치타여사 패션 스타일은 애초부터 설정이 그랬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라미란은 “대본에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는다는 것이 명기 되어 있었다”며 “의상팀이 옷을 다 준비해 주셨다”고 전했다.

이어서 라미란은 “호피무늬가 시중에 잘 없다더라, 그래서 의상팀이 전통시장 등을 돌아 다니며 의상을 고르고 구하러 다니느라 많이 고생하셨다”고 덧붙였다.

극중에서 라미란은 무뚝뚝하고 강해 보이지만 속은 여린 아내이자 엄마로서 자연스럽고 섬세한 연기를 풀어내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또한 남편 역할을 맡은 배우 김성균을 비롯해 아들 역을 맡은 배우 안재홍, 류준열과의 맛깔 나는 연기 호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응답하라 1988’은 2015년판 ‘한 지붕 세 가족’으로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사는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낸 코믹 가족 드라마다.

탄탄한 대본과 출연 배우들의 열연에 힘입어 화제성과 시청률을 동시에 잡으며 지난 16일 인기리에 종영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