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최재욱 기자] '응답하라 1988' 류혜영의 두 얼굴이 공개돼 화제다.

24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tvN '응답하라 1988' 네이버 TV캐스트(http://tvcast.naver.com/cjenm.reply1988)를 통해 류혜영의 모습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에서 류혜영은 극중 무뚝뚝하고 터프한 큰딸 성보라가 아닌 이일화를 살뜰히 챙기고, 캐릭터에 완전 몰입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

공개된 영상에는 지난 20일 방송된 5회에서 성보라(류혜영)가 학생운동을 계기로 경찰에 붙잡히는 장면의 촬영현장이 담겨 있다. 영상 속 류혜영은 비를 맞으며 열연을 펼치는 엄마 이일화를 손으로 가려주거나, 우산을 씌워주는 등 듬직한 맏딸의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류혜영은 촬영이 끝난 후에도 “엄마 생각만 하면 마음이 아픕니다”라며 울먹이고, 자신을 대신해 비를 맞아준 이일화에게 감사 인사를 건네며 눈물을 흘리는 등 격양된 감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처럼, ‘성보라’로서 이일화와의 완벽한 호흡을 뽐내며 명장면을 탄생시킨 류혜영의 비하인드 영상은 또 한번 진한 감동을 전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류혜영, 메이킹 영상만 봐도 다시 눈물 난다. 모녀케미 대박이다”, “류혜영, 예쁘고 연기까지 잘한다! 이번 시즌은 보라 캐릭터가 제일 애착이 간다”, “류혜영, 대사도 감정연기도 소름 돋았던 명장면!”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류혜영이 출연하는 tvN '응답하라 1988'는 매주 금, 토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