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조현주기자] '여의도 이혼남' '상암동 베팅남' 모두 다 이승기의 입에서 나온 독한 멘트다.

이승기가 인터넷 예능에 최적화된 거침없는 활약을 펼쳤다.

나영석 PD의 신작이자 원년 '1박2일' 멤버인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의 조합으로 화제를 샀던 tvN '신서유기' 4일 오전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들이 4박 5일 동안 여행할 중국 시안으로 떠나기 바로 직전의 모습과 중국에 도착해 삼장법사를 차지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무엇보다 '막내' 이승기의 활약이 돋보였다. 그는 과감하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강호동을 들었다 놨다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이날 제작진이 픽업한 첫 번째 멤버는 이승기였다. 나영석 PD는 이승기에 "먼저 사과 하겠다. 망가져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해 미안하다"고 했다. 그러나 이승기는 여유로웠다. 가장 많은 죄를 지은 사람이 늦게 탄 다는 말에 "4위는 정해져 있다. '상암동 베팅남'(이수근)이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은지원에게는 '여의도 이혼남'이라는 타이틀을 붙여졌다.

이 같은 발언에 베테랑 강호동 역시 놀랄 수밖에 없다. 인터넷 콘텐츠가 익숙하지 않은 그는 이승기의 센 발언에 시종일관 안절부절못하고 몸을 긁는 등의 이상 행동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이승기에 잘 배워야 겠다"고 했고 이승기는 "내려놔야 한다"며 조언까지 해줬다.

군대 발언도 서슴없었다. 그는 "얼마 전 사주를 봤다. 내년에 잘 풀린다고 하는데 나는 군대를 가야한다. 역술인이 미루라고 했지만 어디든 가야 한다. 군대 든 교도소든"이라고 거리낌 없는 멘트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신서유기'는 손오공 사오정 저팔계 삼장법사가 등장하는 중국의 고전 '서유기'를 예능적으로 재해석한 리얼 버라이어티로 지난 8월초 중국 산시성 시안으로 출국해 4박 5일 동안 촬영을 진행했다.

'저팔계' 강호동 '삼장법사' 이승기 '사오정' 은지원 '손오공' 이수근까지, '서유기'의 캐릭터를 하나씩 맡은 4명의 출연자들은 오랜만에 호흡을 맞춘 예능임에도 불구하고 찰떡 '케미'를 과시했다. 나영석 PD는 '꽃보다' 시리즈 등 기존 여행 콘셉트와는 다르게 여행에 게임쇼를 접목한 새로운 예능의 탄생을 예고했다.

지난달 27일 중국 텐센트사와 포털 사이트 QQ.com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독점 공개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중국 시청자 공략에도 나서게 됐다.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네이버 PC와 모바일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