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스포츠한국 최나리 기자] ‘밤을 걷는 선비 ‘ 이준기와 이유비가 애틋하고 절절한 로맨스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적시고 있다.

26일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 류용재, 연출 이성준) 15회에서는 자신이 귀(이수혁)의 후손인 동시에 귀를 죽일 비책임을 알게 된 조양선(이유비)이 김성열(이준기)의 곁을 떠나기 전 마지막 산책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양선을 향한 성열의 끌림을 드러냈던 ‘예뻐서’ 장면, 가죽신 선물, 어부바 등 지난 장면들이 애틋하고 안타까운 사랑을 담은 장면으로 재탄생해 극적인 대비를 이뤄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이별을 결심한 듯한 양선은 밤 산책을 나서려는 성열에게 가죽신을 선물했다. 너덜너덜해진 성열의 가죽신을 벗기고 야무지게 새 가죽신을 신기는 양선의 모습과 이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 성열의 모습은 행복한 여느 커플의 모습이었지만, 양선은 이미 성열과의 이별을 결심하고 있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성열은 양선에게 하고 싶은 것은 생각해 두었냐고 물었고, 양선은 “모두 다 잊고 선비님이랑 오순도순 오랫동안 살고 싶습니다”라며 오래도록 성열과 함께 살고 싶은 솔직한 진심을 고백했다. 이는 후에 성열을 떠나 귀에게 공녀로 가겠다는 양선의 결심이 드러나면서 더욱 절절한 한마디로 시청자들에게 각인됐다.

무엇보다 이준기와 이유비는 각각의 캐릭터에 십분 녹아 든 자연스러운 연기 호흡을 보여 주며 매회 호평을 이끌고 있다.

한편, ‘밤을 걷는 선비’는 인간의 본성을 잃지 않은 뱀파이어 선비 성열이 절대 악에게 맞설 비책이 담긴 ‘정현세자비망록’을 찾으며 얽힌 남장책쾌 양선과 펼치는 목숨 담보 러브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이다.

매주 수, 목 밤 10시 MBC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