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조현주기자] 그룹 원더걸스가 '밴드'로서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원더걸스의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의 타이틀 곡 '아이 필 유'(I Feel You)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된 것.

JYP엔터테인먼트는 30일 0시, JYP공식 유튜브, SNS 계정을 통해 8월 3일 공개되는 '아이 필 유'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시작부터 눈길을 끌었다. 1980년대 잡지 속에서 튀어 나온듯한 핀업걸의 모습을 하고 있는 선미가 티저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레트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한 멤버들은 부풀린 헤어스타일과 과감한 바디슈트등의 스타일로 새로운 변신을 예고 했다.

특히, 레트로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며 세련됨을 잃지 않는 퍼포먼스와 스타일링으로 베일을 벗게 될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과 이번 신곡에 대한 팬들의 관심을 한층 높이고 있다.

이번 앨범은 원더걸스 멤버들이 타이틀 곡을 제외 전 수록 곡을 작사, 작곡의 참여,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 80년대의 프리스타일(freestyle), 레트로 팝(retro pop), 슬로우 잼(slow jam) 등 다양한 장르를 그들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로 재해 하며 세련된 리듬과 센스 있는 음악들을 만들어냈다.

멤버들은 레트로 풍의 음악을 흠뻑 빠질 수 있게 만드는 총 12곡의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과거의 정취를 물씬 담아내며 현재의 음악계에 일격을 가할 예정이다.

타이틀 곡은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1980년대 초 뉴욕의 라틴 아메리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프리스타일 음악으로 신스 악기들과 싱코페이션 기반의 화려한 리듬을 결합시킨 장르다.

원더걸스는 악기를 직접 연주함과 동시에 춤을 선보이며 다시 음악 시장에 프리스타일 열풍을 불러 일으키려 한다.

한편, 원더걸스는 오는 8월 3일 정오 '리부트' 음원 공개 및 오후 8시 '쇼케이스'를 통해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가진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