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AS "싱글족 위한 꿀팁"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싱글족을 위한 '미니 만능간장 레시피'를 선보였다.

28일 오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만능간장 레시피와 이를 이용한 응용 요리들이 공개됐다.

이날 백종원은 "양이 너무 많아 원성이 자자했던 만능간장 레시피를 다시 알려주겠다"며 솔로와 자취생들을 위한 요리법을 다시 소개했다.

백종원은 미니 만능간장 레시피 계량을 기존 종이컵에서 소주잔으로 바꿨다. 미니 만능간장은 소주잔 기준 간장 6컵, 설탕 1컵, 고기 3컵을 넣고 끓이면 된다.

백종원은 계량 시에는 1컵일 경우 컵 가득 넣어야 하며 재료들을 넣고 불을 켜기 전에 고기를 풀어 달라고 당부했다. 풀어주지 않은 상태에서 끓으면 바로 고기가 뭉치기 때문이다.

이어 백종원은 만능간장과 파기름을 이용해 갖가지 볶음요리를 선보였다. 가지볶음과 숙주볶음, 쑥갓볶음, 피망볶음 등 집에 있는 채소 들을 이용한 볶음요리를 만들어 냈다.

이 모든 요리는 파기름을 볶고 채소를 올려 살짝 볶아낸 뒤 만능간장을 부어 다시 볶아내면 된다. 말 그대로 '만능간장'인 간장 양념을 사용하면 모든 채소가 맛있는 볶음 요리로 탄생했다.

이에 윤상은 "집에 있는 요리 다 되겠어요"라며 감탄했다.

김구라 또한 "썩어서 버리는 채소는 없을 것"이라며 만능간장의 맛에 놀란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