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모씨 페이스북
장기하를 보호하려던 팬이 경호원에게 폭행 당했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경호원이 본인 역시 관객들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다.

26일 경기도 안산에서 열린 안산M밸리락페스티벌을 방문했던 장모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용역(경호원)한테 맞은 걸로 안와골절 판정이 나왔고 전신 마취 후 수술해야할 것 같다는 소견을 받았다"며 CT 사진을 올렸다.

안와골절은 눈 주변의 뼈가 충격을 받아 골절이 생기는 증상으로 부러진 뼈 조각이 시신경을 건드리면 실명의 위험도 있다.

이에 27일 록페스티벌 경호원인 A씨도 자신의 SNS에 "장기하씨 제지한 당사자입니다"라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A씨는 "모터헤드 공연 때 장기하씨를 제재한 이유는 사람 8~9명이 넘어져 있는데 계속 헹가래를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관객 보호를 위해 객석으로 들어갔다며 "넘어진 사람들을 일으켜 세우고 헹가래 중인 인물을 제지하려고 양 어깨를 잡는 순간 주변 관객들이 저를 구타했다. 오랜만에 개 맞듯 맞았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현재 갈비뼈에 금이 간 상태로, 헹가래 중이던 사람이 장기하인줄 당시에는 몰랐다고 밝혔다.

그는 결론적으로 과잉진압이었다는 점을 인정하며 "공연을 즐기는 분들의 입장이 아닌 안전에만 급급했던 것을 사과한다"며 "통제 과정에서 신체적 접촉이 있어 불쾌했다면 사과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갈비뼈에 금이 가서 숨쉬기도 힘들다"고 덧붙였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CJ E&M 측은 장씨의 부상을 확인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관계자는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경호업체인 강한 친구들을 비롯해 주최 측에서는 아직까지 장씨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했다"며 "안와골절이라는 주장도 처음 접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