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 3대 맛집 가격과 위치는?

'수요미식회 짬뽕' 공주 동해원, 부천 태원, 서울 마포구 초마
수요미식회 짬뽕, 동해원·태원·초마… 짬뽕 3대 맛집 가격과 위치는?

'수요미식회' 짬뽕 특집에서 소개된 짬뽕 맛집이 화제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이연복, 최현석 셰프가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국민 먹거리 짬뽕에 대한 주제로 미식토크가 그려졌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는 공주 동해원, 부천 태원, 서울 마포구 초마를 문 닫기 전 꼭 가봐야하는 짬뽕집으로 선정했다.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짬뽕집 태원에 대해 최현석 셰프는 부천 태원에 대해 "호텔에서 먹는 짬뽕 같은 고급진 맛이 있다"라고 평가했다. 황교익 역시 "채소와 해물이 탱글탱글하고 입 안에서 확 터지는 맛이 있다"라고 칭찬했다.

강용석은 공주 동해원에 대해 "전국 5대 짬뽕집 중에서는 가장 낫다"며 "하지만 그 먼 거리를 갈 정도는 아니다. 전국 5대 짬뽕의 허와 실을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홍대 초마 짬뽕에 대해 이현우는 "비주얼이 예술이다"라며 "먹었을 때 과한 감칠맛이 느껴지지 않고 국물이 깔끔하다"라고 칭찬했다.

이어 강용석은 "이 집을 100번도 더 갔지만 늘 줄을 섰다. 어느날 20분 정도 줄을 서 기다리고 있는데 지드래곤이 줄을 서지 않고 들어가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아무리 YG 건물이지만 지드래곤이 저럴 수 있나 싶어 부르르 떨면서 열받아서 안갔다"고 털어놓으며 분노를 표했다. 그러자 신동엽은 "오해일 수 있다. 아마 매니저가 줄을 서 있었을 것"이라고 대신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홍대 초마의 위치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 361-10번지며, 가격은 짬뽕 8000원, 하얀짬뽕 8000원이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50분부터 오후 9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공주 동해원의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소학동 194-1번지며, 가격은 짬뽕 7000원이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다.

부천 태원의 위치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원미1동 68-3번지며, 가격은 옛날짬뽕 7000원, 짬뽕 5000원, 볶음밥 5000원이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며 매주 일요일, 월요일은 휴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