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스포츠한국 윤소영기자] '1박 2일' 김주혁과 문근영이 넘치는 승부욕으로 '의욕남매'에 등극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연출 유호진 외)는 '여사친'과 춘천으로 떠나는 우정여행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다. 김주혁은 '의자 뺏기' 게임에 의욕적으로 임했으나 체력이 뒷받침 되지 않는 반전의 모습을 보여줬고, 문근영은 넘치는 의욕만큼 '카누 깃발 뽑기'와 '의자 뺏기'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우선 김주혁은 노래자랑 듀엣 곡 공개에 무슨 곡을 선택할지 신중히 생각하면서도 익숙한 노래들이 공개되자 몸을 들썩이며 넘치는 의욕을 보였다. 이후 선곡 우선권을 위한 '의자 뺏기'에서는 이정현의 '와' 노래에 맞춰 광란의 테크노 파티를 즐기는가 싶더니, 넘치는 의욕을 체력이 따라가지 못하고 금세 '지친 구탱이형'의 모습으로 돌아와 폭소를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김주혁은 '1박 나이트'에 모든 의욕을 쏟은 나머지 하나 남은 의자를 두고 벌어진 김숙과의 경쟁에서 힘 한번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내동댕이 쳐졌다. 그는 김숙에 의해 만신창이가 된 후 "여자한테 이렇게 날아가 보긴 처음이야"라고 당황스러움을 드러내 모두의 웃음을 터트렸다.

반면 문근영은 넘치는 의욕만큼 모든 게임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는 '카누 깃발 뽑기'에서 조정선수를 연상케 하는 양손 사용으로 폭발적인 추진력을 보여주며 세 팀 중 가장 늦게 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스피드를 뽐내 '국민 엔진'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또한 문근영은 김주혁이 탈락의 고비를 마신 '의자 뺏기' 첫 라운드에서 정준영을 엉덩이로 밀치며 심상치 않은 기운을 보였다. 이후 김숙이 "여자 중에 가장 센 사람은 문 배우입니다"고 말하자 문근영은 "운동하는 여자에요"라고 새초롬하게 인정하더니, 예능 17년 고수 신지와 막내 민아까지 가볍게 밀쳐내며 1위를 차지해 소녀장사로 인정을 받았다.

이처럼 김주혁은 의욕은 넘치나 실제 게임에서는 승부를 내지 못하는 허당의 모습으로, 문근영은 귀여운 외모와 달리 넘치는 의욕처럼 승부사의 기질을 제대로 보여주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반전 매력에 빠지게 만들었다.

한편 김주혁 김준호 차태현 데프콘 김종민 정준영 여섯 멤버들과 함께 하는 '1박 2일'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