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스포츠한국 윤소영기자] '맨도롱' 유연석이 1억 대신 강소라를 선택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맨도롱 또똣’(극본 홍정은 홍미란·연출 박홍균) 10회에서는 백건우(유연석)의 마음이 점점 이정주(강소라)에게 쏠리는 모습이 담겨져 안방극장을 설레게 만들었다.

이 날 방송에서 백건우는 누나 차희라(옥지영)로부터 이제 그만 이정주를 정리하라는 권유를 받았던 상태. 이정주가 낸 계약금 5000만 원의 두 배인 1억을 건넨 차희라는 “이거 주면서 그 여자애 내보내”라며 가게를 접고 목지원(서이안)과 잘해보라고 부추겼다.

누나의 제안을 받은 백건우는 소중히 1억을 쓰다듬는 등 감동을 드러냈던 터. 하지만 이내 “달랄 땐 그렇게 안 주더니, 그래도 기분 좋았어 누나”라며 1억이 든 봉투를 차희라에게 돌려줬다. 그리고는 이정주에게 주기 위해 꽃병에 있는 예쁜 꽃 한 송이를 뽑아 들었다.

신나게 레스토랑으로 돌아온 백건우 앞에는 이정주와 황욱(김성오)이 데이트를 하기 위해 나가는 상황이 펼쳐졌다. 꽃구경을 하러 간다는 이정주에게 백건우는 “내가 엄청나게 비싼 꽃 구경시켜 줄게”라고 했다.

그러나 백건우에게 휘둘리지 않기로 마음먹은 이정주는 “이제 너한테 더 이상 져주지 않을 거야”라는 의사를 밝히며 황욱과 떠나 버렸다. 홀로 남은 백건우는 자신이 가져온 꽃 한 송이를 내팽개쳤다가, 이내 꽃병에 있던 황욱의 들꽃다발을 자신의 꽃으로 교체했다.

하지만 외출에서 돌아 온 후 꽃이 바뀐 걸 발견한 이정주는 백건우의 꽃을 내동댕이치고, 황욱에게 새로 받은 들꽃다발로 다시 꽃병을 채웠다. 그런 이정주가 야속했던 백건우는 “너 저게 얼마짜린 줄 알아? 자그마치 일억 짜리다! 일억!”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이정주는 “이제 꽃 한 송이에 일억이라고 우기냐? 나 이제 니가 아무리 우겨도 너한테 안 져 줄 거야”라고 굳건한 결심을 드러냈다. 이때 오기가 생긴 백건우는 “할 수 있으면 해봐”라며 그대로 정주에게 기습 키스를 감행했다.

이어 초반 당황했던 것도 잠시 스르르 눈을 감은 채 백건우의 기습키스를 받아들인 이정주와 그런 이정주를 보며 “졌지?”라고 되묻는 백건우의 모습이 담기면서 두 사람의 깊어지는 ‘심쿵 로맨스’를 예고했다.

그런가하면 김해실(김희정)은 송정근(이성재)과 꿈같은 ‘신데렐라 데이트’ 이후 그를 향한 마음을 깨닫고, 고심 끝에 리조트를 찾았던 상황. 하지만 김해실은 회의 중인 송정근을 기다리다 차희라(옥지영)의 소개로 송정근과 소개팅 할 뻔 했던 갤러리 관장과 마주쳤다.

이때 차희라로부터 청소 아줌마로 오해를 받은 김해실은 목에 걸고 온 흑진주 목걸이로 인해 졸지에 도둑으로 몰리게 됐다. 그러나 차희라에게 당당히 자신의 존재를 밝히지 못한 김해실은 “목걸이를 돌려 주려 온 것”이라며 황급히 자리를 떴다.

이후 송정근과 자신은 도무지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이라고 판단한 김해실이 장비서를 통해 송정근에게 흑진주 목걸이를 돌려줬다. 긴장감과 설렘을 안고 김해실의 대답을 들으러 가려했던 송정근은 망연자실한 채 창문 너머로 리조트를 빠져나가는 김해실을 발견했다.

차마 잡으러 가지 못하고 믿을 수 없다는 듯 목걸이를 확인하는 송정근과 하염없이 눈물을흘리며 홀로 걸어가는 김해실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 가운데 ‘맨도롱 또똣’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