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해피투게더3’
[스포츠한국 김소희기자] 완전체로 돌아온 빅뱅이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노련한 입담을 과시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에서는 빅뱅 특집으로 100분간 방송됐다. 무려 7년 만에 KBS 예능에 출연한 빅뱅의 '해투 나들이'는 그 어느 때보다 꽉 찼다.

10년 차 아이돌 빅뱅은 그간 그룹 활동은 물론 다양한 영역에서 바쁜 행보를 보였다. 그들은 '해투'를 통해 그동안 쌓인 내공을 토대로 각자의 입담과 개인기, 에피소드 등 누구 하나 빠지지 않는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자랑했다.

신곡 ‘배배(BAE BAE)’ 음악에 맞춰 화려하게 등장한 빅뱅은 단번에 분위기를 띄웠다. '해투'의 상징인 '사우나 패션' 역시 개성 넘치는 리폼으로 완성됐다.

이날 탑은 무대 위에서 반팔도 입지 않고 요트를 탈 때도 끝까지 양말을 벗지 않는다는 멤버들의 폭로(?)에 당황했다. MC인 박미선이 “여자와 있을 때도?”라고 묻자 “여자를 한 번도 안 사귀어 봐서 모르겠다”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오랜만에 윤문식 성대모사를 하며 원조가 인정한 1인자임을 확인시켜줬다.

태양은 '돌직구 멘트'로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태양은 막내임에도 형들 앞에서 한 번도 고기를 굽지 않았던 승리를 두고 “우리 모두 똑같이 귀하게 자란 자식 아니냐”라고 응수했다.

그런가하면 승리는 "지드래곤과 드라마로 친해졌다"고 밝혀 시선을 끌었다. 승리는 "지드래곤과 '궁'을 모두 함께 봤다"며 "이후 지드래곤이 '선덕여왕'에 빠져 메신저 대화명까지 고현정의 대사로 바꿨다"며 드라마 덕후임을 밝혔다.

또한 대성은 일본에서 '야바이(위험한) 강'으로 불린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지드래곤은 "일본에서 빅뱅의 인기가 10이라고 한다면 대성이 6이다. 일본에서 대성은 섹시한 남자"라고 말해 유재석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빅뱅 특집'은 웃고 떠드는 예능적인 요소에만 맞춰져 있지 않아 더욱 의미가 깊었다. 특히 리더인 지드래곤은 빅뱅의 음악적인 고민, 국민 아이돌로 성장해온 과정 등에 솔직한 시선을 드러냈다.

'루저라고 생각되는 순간'을 얘기할 때 지드래곤은 “6만 명을 수용하는 해외 공연장에서 콘서트를 끝낸 뒤 각자 방으로 돌아갔을 때, 그 순간 혼자가 된 상황에 공허함이 밀려올 때가 있다”고 털어놨다. 또한 13세부터 하루에 2곡씩 쓰는 생활을 수년 간 반복했다는 지드래곤은 “음악은 일찍 시작해서 된다기 보단, 나만의 개성, 가지고 있는 나만의 뭔가가 중요한 것 같다”고 소신을 전했다.

빅뱅과 함께 오랜만에 개장한 ‘야간 매점’도 시청자의 구미를 당겼다. 지드래곤의 ‘달지용’, 탑의 ‘탑구리’, 태양의 ‘몬스터 김밥’, 대성의 ‘허니 버터 맥나잇’ 등 멤버별로 내놓은 야식 메뉴는 작명에서부터 재치가 발휘됐다.

MC들을 사로잡은 건 ‘탑구리’와 '허니 버터 맥나잇'이었다. 탑은 "‘탑구리’는 면과 마요네즈, 명란젓을 활용한 음식인데 한때 유행한 ‘짜파구리’를 좀 더 짜게 만든 요리"라고 설명했다. ‘허니 버터 맥나잇’은 편의점에서 파는 꿀호떡과 꿀, 계란으로 만든 간편 음식. ‘초딩 입맛’을 자랑하는 유재석은 특히 감탄사를 연발하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결국 대성에게 최고의 요리 영예가 돌아갔다.

7년 만에 성사된 빅뱅과 ‘해투’의 만남은 100분이라는 이례적인 방송 시간도 부족할 만큼 가득찼다. 방송 내내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는 ‘해투’의 빅뱅 특집과 관련된 내용들이었다.

한편 ‘해피투게더3’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