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결별 이사강, '배용준 카톡' SNS 올렸다 삭제

'겨울연가' 이후 한류 붐을 일으키며 만인의 연인 '욘사마'로 살아온 배용준(43)이 14일 가수 출신 배우 박수진(30)과 결혼을 발표하면서 그가 그동안 만나 온 전 연인들에게도 관심이 쏠린다.

특히 지난 2003년부터 2004년까지 배용준과 교제했던 영화감독 이사강(35)은 배용준의 결혼소식이 전해진 직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축하인사를 나눈 대화를 캡처해 올려 화제가 됐다.

이사강이 올린 사진에는 이사강이 배용준에게 '축하해요^^ 진심으로^^'라는 메시지를 보내자 배용준이 즉각 '감사해요~^^'라고 답한 내용이 담겼다.

이사강은 사진과 함께 '헐리우드 프렌드쉽' '잘돼서 기쁘다'(So happy for you)는 글을 남겼다.

이 글은 곧장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고 상대방의 결혼소식이 전해진 상황에서 전 연인이 개인적인 대화를 일방적으로 공개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비난이 이어지자 이사강은 글을 삭제했다.

2013년에는 배용준과 구자균 LS산전 회장의 차녀 구소희(31)씨의 열애 사실이 알려졌다.

열애설이 퍼지자 배용준은 교제를 공식 인정했다. 이 만남은 구씨가 재벌가의 일원이고 이른바 '돌아온 싱글'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한국과 일본에서 여러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에는 두 사람이 곧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는 보도가 일본에서 나오기도 했으나 결국 지난 2월 결별 소식을 전했다.

한편, 배용준과 박수진은 지난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소속사 배우들과 함께한 식사자리에서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박수진이 지난해 3월 배용준이 실질적 주인인 기획사 키이스트로 이적할 때만 해도 두 사람의 관계는 키이스트 1대 주주와 소속 여배우에 지나지 않았지만, 이날을 계기로 연인 사이로 발전해 교제 3개월도 안 돼 결혼을 발표하게 됐다.

● 배용준 측 "구소희와 결별 사실, 시기·사유 노코멘트" (2015년 02월17일자)

[스포츠한국미디어 조현주기자] 배우 배용준(43)이 공개 연인이었던 구자균 LS산전 부회장의 차녀 구소희(29)와 결별했다.

배용준의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17일 스포츠한국에 "배용준과 구소희 씨가 결별했다"며 "시기와 이유는 사적인 부분인만큼 노코멘트 하겠다"고 말했다.

배용준 측은 지난 2013년 12월 "구소희 씨와 3개월 째 열애 중"이라고 교제 사실을 인정했다.

구소희 씨는 LS그룹 구자균 부회장의 차녀인 것으로 알려져 한류스타와 재벌가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두 사람은 결혼설에도 휩싸였으나 부인해 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