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스포츠한국미디어 윤소영기자 ] 이모현 PD가 ‘진실이 엄마Ⅱ-환희와 준희는 사춘기’ 편을 통해 환희와 준희 남매를 재조명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이모현 PD는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MBC 교양프로그램 ‘휴먼다큐멘터리 사랑 2015’(연출 이모현 김동희·이하 사랑) 기자간담회에서 환희와 준희의 근황을 밝혔다.

이 PD는 "10주년을 맞이해 기존에 방송된 가족들의 사연을 다시 다루고자 했다“며 ”2011년에 ‘진실이 엄마’ 편이 방송됐을 당시 故 최진실의 어머니가 많은 격려와 용기를 얻어 우리 프로그램에 애정이 각별하다. 이번 촬영으로 연락했을 때 어머니가 흔쾌히 승낙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진실의 어머니는 딸 아들인 최진실 최진영이 잊혀지는 것이 안타까웠던 것 같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딸 아들이 다시 한 번 기억되길 바랐고, 최진실의 두 자녀 환희 준희의 성장도 기록한다는 측면에서 촬영에 적극적이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환희 준희의 근황에 대해 “두 남매의 성격이 정 반대”라며 “환희는 속을 드러내지 않는 조심스러운 아이로 자랐고, 준희는 가슴에 담아두는 것 없이 모두 발산하는 타입이다. 두 아이들이 어떻게 클지는 지켜봐야 알 것 같고 이 둘이 대학 갈 때 즈음에 또 한 번 촬영을 해보고 싶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06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10주년을 맞은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은 사랑이라는 주제를 통해 인간 내면의 가치와 진정한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프로그램. 10주년을 맞아 故 신해철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단 하나의 약속’, 러시아로 귀화한 스케이터 안현수 부부의 사랑을 그린 ‘두 개의 조국, 하나의 사랑’, 한 번도 본 적 없는 한국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민재의 사랑을 보여주는 ‘헬로 대디’, 최진실의 두 자녀 환희 준희의 성장을 기록한 ‘진실이 엄마Ⅱ-환희와 준희는 사춘기’ 총 4편을 기획했다.

‘휴먼다큐멘터리 사랑 2015’는 오는 5월 4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