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vN
[스포츠한국미디어 윤소영기자] '집밥 백선생' 출연자 5인방의 이미지컷이 공개됐다.

27일 tvN 예능 '집밥 백선생' 측은 ‘백주부’ 백종원과 ‘백주부의 집밥 스쿨’에 합류한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다섯 명의 출연자는 각자 조리도구를 손에 들고 각자의 개성을 나타내 앞으로 어떤 스타일의 요섹남(요리하는 섹시한 남자)으로 성장할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 ‘집밥 백선생’은 요리 초보인 남성 연예인들이 1인분 요리를 넘어서 한식 중식 양식 디저트에 이르는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인간’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담는 프로그램. 인스턴트 식품과 집 밖에서 사먹는 음식에 지친 스타들은 앞치마를 메고 ‘백주부 집밥 스쿨’에 입문해 좌충우돌을 겪으며 점차 요리의 즐거움을 알아갈 예정이다.

이에 백종원은 ‘집밥 백선생’에서 초간단, 초저렴, 초고속 요리 노하우를 전수하는 일명 ‘3초선생’으로 활약한다. 700억 매출신화를 이룬 외식업계의 대부답게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레시피를 통해 어떤 요리든 뚝딱 완성해낼 예정이다. 요리연구가로서 가정요리백서를 선보일 뿐만 아니라 사람 좋은 미소와 재치 있는 입담이 돋보이는 예능인으로도 프로그램의 중심축 역할을 맡았다.

또한 시청자가 뽑은 ‘요리와 가장 거리가 멀 것 같은 연예인’ 1위에 오른 김구라는 ‘집밥 백선생’의 요리불통 캐릭터로 스승 백종원에 거침없는 핵직구를 날릴 예정이다. 겉보기엔 요리를 싫어할 것만 같은 김구라가 앞치마를 매게 된 사연이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가운데 김구라의 풍부한 예능 경험이 백종원을 비롯한 동료 출연자들의 매력을 끌어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섬세한 감성의 꽃중년 뮤지션 윤상은 '초3입맛'의 소유자로 반전 매력을 발산한다. 그는 미국 유학중인 가족에게 손수 지은 집밥을 먹이고픈 마음에 '백주부 집밥스쿨'의 문을 두드릴 정도로 요리에 대한 동기부여가 확실하다. 기러기아빠 윤상이 자신을 위한 끼니부터 아내와 두 아들을 위한 요리까지 하나씩 마스터하는 과정은 잔잔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결혼 1년차 배우 박정철은 신혼생활과 함께 요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혀부심'의 소유자다. 가정에서 요리를 전담하고 있는 만큼 백종원의 가르침에 누구보다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그 동안의 선 굵은 연기에 가려져 있던 폭풍 입담과 유머 감각을 선보이며 ‘박정철의 재발견’을 예고하는 예능 블루칩이다.

‘12년째 혼밥’ 손호준은 국민 요리 구멍 이미지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연기자가 되기 위해 상경한 지 어느덧 12년에 자취생활을 한 기간만 10년에 이르지만 요리를 하는 방법도 모르고 할 시간도 없는 자취남이다. ‘삼시세끼’에서 요리와는 연을 맺지 못했던 손호준이 국민 요섹남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집밥 백선생’을 연출하는 고민구 PD는 “요리를 통해 변해가고 성숙해 가는 네 남자의 이야기가 셰프 중심의 쿡방과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선사할 예정이다"며 "레시피를 전수하는 백종원도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기보다는 인간적인 매력과 예능감을 유감없이 발산하는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오는 5월 19일 오후 9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