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규 인턴기자 multi@hankooki.com
[스포츠한국미디어 윤소영 인턴기자] 배우 윤진서가 ‘냄새를 보는 소녀’를 통해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소감을 전했다.

윤진서는 30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13층에서 열린 SBS 새수목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극본 이희명·연출 백수찬 오충환·이하 냄보소) 제작발표회에서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소감을 밝혔다.

윤진서는 “이번 드라마는 로맨틱 코미디가 80%, 미스터리 서스펜스가 20%인데 내가 미스터리 서스펜스를 담당한다”며 “주로 영화를 하다가 오랜만에 드라마를 하니 리허설 때 (진행상황을) 잘 몰라서 다른 배우들이 하는 것을 눈치껏 보면서 따라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연스럽게 보이고 싶어서 대사 연습을 많이 하고 있다. 염미 역할에 따라가려고 노력 중이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백수찬PD는 “캐스팅을 제의할 때 나온 대본 분량이 많지 않았음에도 캐스팅에 응해준 윤진서에게 매우 감사하다”며 “윤진서의 매력은 정형화되지 않은 연기를 한다는 것이다. 드라마 중반부터 후반까지 엄청난 활약을 하니 그 때 윤진서의 매력이 터질 것 같다”고 말했다.

윤진서는 극중 근성 있고 실력을 갖춘 엘리트 경찰 염미 역을 맡았다. 최무각(박유천)에게 애정을 느끼지만 겉으로 티내지 않는다.

한편 ‘냄새를 보는 소녀’는 동생의 죽음으로 감각을 잃어버린 후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남자와 냄새를 보는 능력이 있는 여자의 이야기. 만취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미스터리 서스펜스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오는 4월 1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