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벌리'(Everly) ★★★(5개 만점)

기가 막히는 영화다. 보면서도 믿을 수가 없을 정도로 잔인하고 끔찍하다. 유혈 폭력이 난무하는 액션 스릴러 복수극으로 ㅋㅞㄴ틴 타란티노의 '킬 빌'의 싸구려 판이다. 너무 잔인하고 피가 철철 넘쳐흘러 보다가 포기했다가 다시 나머지 부분을 보니 역시 끔찍하고 역겹긴 하나 코믹하고 어처구니없는 내용의 만화를 보는 재미마저 있다. 철저한 액션장르의 팬들을 위한 작품이다.

볼만한 것은 영화를 혼자 걸머진 히스패닉 섹시스타 셀마 하이엑의 혼신의 연기. 등에 화려한 문신을 한 하이엑이 주먹과 발과 함께 수류탄, 기관총, 단검, 장검 그리고 권총과 청산가리 등 온갖 흉기를 동원해 자기를 죽이려고 밀물 듯이 몰려오는 암살자들을 처치하는 모습이 가히 성난 암사자 같다.

피가 흥건히 흐르는 가운데서도 낄낄대고 웃게 되는 다크 코미디이기도 한 영화의 내용은 별 것 없다. 잔인한 일본인 애인 타이코(히로유키 오타나베)를 배신하고 아파트에 진을 친 에벌리(셀마 하이엑). 에벌리를 처리하기 위해 타이코가 파견한 온갖 유형의 암살자들을 혼자서 맞아 싸우는 것이 기둥 줄거리다.

무대는 아파트의 한 방과 건넛방, 그리고 복도와 엘리베이터로 대부분의 액션은 에벌리의 방에서 일어난다. 파견된 킬러들 중에서 가관인 것은 새디스트(토고 타가와)와 마조키스트(마사시 후지모토). 만화 속에서 걸어 나온 것 같은 이들이 싸구려로 웃기는 대사와 인상을 쓰면서 에벌리와 난투극을 벌이는데 그 결과가 끔찍해 차마 눈 뜨고 보기 힘들 정도다. 이 중 하나는 청산가리 등 각종 치명적인 화학제를 살상무기로 쓴다.

에벌리는 한 아파트에 4년간이나 갇혀 타이코로부터 강간을 당하며 살다가 탈출을 결심한 것인데 문제는 타이코가 에벌리의 어머니와 어린 딸의 소재지를 알고 있는 것. 그래서 에벌리는 이 둘을 자기 아파트로 불러들인 뒤 이들을 보호하면서 암살자들과 대결하느라 죽을 고생을 한다.

시뻘건 물감으로 그린 살아 있는 만화 같은 영화는 잔인무도함을 달래느라 새카만 유머를 자주 사용하는데 그 중 하나가 에벌리의 총을 맞고 소파에 앉아 죽어가는 안경을 낀 샌님 스타일의 일본인 암살자(아키에 코타미)와 에벌리의 대사.

한편 타이코는 개별 암살자들 외에도 검은 정장차림의 졸개들을 떼거리로 파견하는데 이 중 그 누구 하나도 살아남는 자가 없다. 이를 악물고 암살자들을 황천으로 보내는 에벌리의 결의가 가공한데 그러자니 그가 온 몸에 입는 총상이 한둘이 아니다.

과연 에벌리는 살아남을 것인지. 마침내 에벌리를 사랑한다는 타이코가 정장을 하고 아파트에 들어선다. 그리고 둘 간에 애증이 얽힌 대격전이 벌어진다. 때는 크리스마스로 영화 간간이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이 흐르면서 아기 예수의 탄생을 찬양하는데 이것이 영화의 살육과 묘한 대조를 이룬다. 조 린치 감독. 박흥진 미주 한국일보 편집위원 겸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 회원 hjpark1230@gmail.com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