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규연 기자 fit@hankooki.com
[스포츠한국미디어 조현주기자] 고(故) 신해철 측이 화장을 철회하고 부검할 뜻을 전했다.

이승철, 윤도현, 윤종신, 싸이, 유희열 등 신해철의 동료 뮤지션들은 31일 서울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승철은 "여기 모인 신해철의 동료들은 정확한 사인을 알기 위해 유가족에게 부검을 요청했다"며 "화장을 중단하고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밝히고자 한다. 유족도 이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남궁연 역시 "부검을 하지 않고서는 사인을 밝힐 수 없다. 유족들도 정확한 사인을 알아야 하기에 부검을 요청했다"고 말했고, 윤종신은 "만약 시신을 화장하게 되면 의문사로 남게 될 것이다. 앞서 전해진 과정들이 과연 의료사고인지 아닌지 명확히 해야한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확인되지 않은 이야기들이 떠돌고 있다는 생각에 동료 입장에서 정확하게 알고 맞든 아니든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신해철의 시신은 예정된 화장을 취소한다. 하지만 계획했던 대로 운구는 신해철의 유해가 안치되기로 했던 경기도 안성시 유토피아추모관을 찾을 예정이다.

신해철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S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 후 지속적인 가슴과 복부 통증을 호소하다가 22일 심정지로 쓰러져 심폐소생술을 받았다. 같은 날 서울 아산병원으로 옮겨져 복강 내 장수술 및 심막수술을 받았지만 의식을 잃었다. 수술 5일 만인 27일 오후 8시 19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끝내 사망했다.

이에 신해철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그간 소속사는 신해철이 장협착 수술을 받은 이후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의 자세한 경과사항을 파악하는데 주력하였고, 유족 측과 상의한 결과 S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변호사 선임도 이미 마친 상태이며 추후 대응은 선임 변호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