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 기미가요(사진=JTBC)
'비정상회담'에서 기미가요가 방송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일본 누리꾼들의 조롱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 스포츠·연예 전문지 '산케이 스포츠'는 28일 "한국의 종합편성채널 JTBC에서 27일 오후 11시부터 방송된 인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서 일본의 국가인 '기미가요'가 흘러 시청자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다음날 프로그램 제작진이 공식 사과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어 "프로그램에서 일본인 배우 다케다 히로미츠가 등장할 때 배경음악으로 '기미가요'가 흘러나왔고, 그 직후부터 시청자 게시판과 공식 SNS에는 비난이 쇄도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해당기사에는 현재 3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린 상태다. 일부 일본 누리꾼들은 "이러다 평창에서도 기미가요가 나오겠다", "좋다. 한국이 기미가요도 알아주고", "일본의 기미가요를 알아줘서 고마워요", "일본인이 등장하는데 자연스럽게 생각해야지. 아직 멀었다", "역시 시청률이 필요했군" 등 조롱하는 내용을 담은 댓글들이다.

한편 ‘비정상회담’ 측은 28일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0월 27일 방송된 ‘비정상회담’ 17회에서 ‘일일 비정상’ 출연자의 등장 시에 사용한 배경 음원은 그 선택이 신중하지 못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비정상회담’ 측은 “각 나라의 상징에 대한 국민 정서와 역사적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잘못을 인정한다”며 “제작진의 잘못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 사과했다.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논란을 접한 누리꾼들은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일본 누리꾼들 재수없다",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진짜 국제망신이다",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할말이 없네",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폐지가 답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