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사진 출처- MBC 서프라이즈 캡처)
전설의 살인마’ 잭 더 리퍼의 정체가 126년 만에 밝혀져 화제다.

19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19세기 말 영국 및 전 유럽을 공포로 몰아넣은 잔인한 살인마 잭 더 리퍼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잭 더 리퍼는 1888년 8월 7일~11월 10일 2개월간 영국 런던에서 최소 다섯 명이 넘는 매춘부를 엽기적인 방법으로 잇따라 살해한 연쇄 살인범을 가리키는 별칭이다. 희생자는 하나같이 날카로운 칼에 목이 잘리고 장기가 파헤쳐지는 등 잔인한 방법으로 살해됐다.

러셀 에드워드는 살인 현장에서 발견된 스카프에 묻은 상피 조직을 근거로 잭 더 리퍼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노력했다.

당시 용의 선상에 올랐던 용의자들의 후손을 찾아 그들의 상피 세포를 채취, 스카프의 것과 유전자 검사를 통해 대조하며 누가 범인이었는지를 추적했다. 오랜 추적 끝에 그는 폴란드 출신 이발사 아론 코스민스키가 잭 더 리퍼였다고 주장했다.

러셀 에드워드는 잭더리퍼가 정신 분열증을 앓는 화이트 채플 출신의 이발사 아론 코스민스키로 여성 혐오증에 빠져 여성들 앞에서 성기 노출을 하며 쾌감을 느끼는 변태였다고 전했다.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잭더리퍼 유전자 손상 많이 됐을텐데”,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원본 유전자 손상이 많이 되면 어떻게 대조했지”,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