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사진 출처-채널A화면 캡쳐)
'북한 탁구 영웅' 리분희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서기장이 평양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외신은 "오는 18일 개막하는 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을 계기로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됐던 북한 리분희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서기장이 교통사고를 당해 중상을 입었다"고 2일(한국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 서기장은 지난달 25일 오후 승용차를 몰고 가다가 트럭과 충돌해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리 서기장은 이 사고로 목뼈가 부러지고 뇌진탕 증세를 보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리 서기장의 차에 타고 있던 장애인 학생들도 다쳐 치료 중이라고 전해졌다.

리 서기장은 이번 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에 북한 선수단을 이끌고 참가할 계획이엇다.

그는 지난 1991년 일본 지바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당시 현정화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과 남북 단일팀을 이뤄 우승한 바 있기에 그와 현 감독이 23년 만에 재회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하지만 현정화 감독까지 만취 음주운전 사고로 경찰에 입건되면서 이들의 재회는 사실상 무산됐다.

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얼른 쾌유 되기를", "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근데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수가, 현정화는 음주 운전인데", "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두 사람 다시 만날수 없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