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미디어 조현주기자] 배우 김수현이 2014코리아드라마어워즈(2014 KDA)에서 대상을 받았다.

김수현은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칠암동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김수현은 올해 상반기 SBS 드라마'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가장 핫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김수현은 MBC '기황후'하지원, SBS '별그대' 전지현, SBS '상속자들' 이민호, KBS 2TV '정도전'조재현 등 후보를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수현은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면서 '한류핫스타상'까지 받아 2관왕에 올랐다.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김수현이 '별그대'에서 천송이를 사랑한 외계남 도민준 역을 맡아 완벽에 가까운 역할을 수행하였다"고 밝혔다.

김수현은 대상 수상자로 호명되자마자 눈시울을 붉히며 "장태유 감독, 박지은 작가를 비롯하여 함께 연기한 모든 선배 연기자 및 동료, 그리고 스태프와 가족에게 모두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어 "당당히 이 자리에 설 수 있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자 최우수상은 MBC '트라이앵글'의 김재중, 여자 최우수상은 '왔다! 장보리' 오연서가 가가 수상했다. 남자 신인상은 안재현과 서강준이 각각 MBC '앙큼한 돌싱녀', '별그대'로 공동 수상했다. 여자 신인상은 구수한 사투리 연기로 새로운 연기돌이 된 도희가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94'로 수상했다.

지난해 방송된 지상파 방송 3사,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을 통틀어 최고의 작품에게 주어지는 작품상은 '별그대'에게 돌아갔다. '별그대'는 작품상을 비롯하여 연출상, 한류핫스타상, 핫스타상, 신인상 등 총 5관왕에 올랐다. 연출상은 '응답하라 1994'의 신원호 PD가 수상했다. 또 '정도전'의 정현민 작가는 작가상을 받았다. 그 밖에도 OST상은 MBC '트라이앵글', '운명처럼 널 사랑해', KBS 2TV '비밀' 등 다수의 드라마에서 활약을 나타낸 에일리, 핫스타상에 '별그대'의 신성록, 아역상에 '왔다 장보리'김지영이 받았다.

올해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한국드라마가 한류의 중심임을 다시 한 번 입증시켜주는 계기가 되었다. 중국상해TV의 예능 정보프로그램 '한위싱동타이' 및 멕시코 Proyecto40, 미얀마 MRTV4, 인도 NDTV 등 해외 매체들의 취재가 이어져 눈길을 띄었다. 또한, 시상식 현장에서는 중국,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각국의 관광객들이 한국 배우들을 향해 환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014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은 12일까지 계속된다. 축제기간 동안 장대동 남강둔치에는 부교(부유물에 의해 가설되는 임시교)가 독특한 정취를 선사하는 가운데 드라마를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2일에는 경상대학교 BINT R&D센터 에서는 '드라마 제작환경과 지원제도'를 주제로 국제학술포럼이 열린다.

또한, 오후 7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한류K-POP콘서트에는 블락비, 에이젝스, 배드키즈 등 K-POP 스타들이 무대에 오른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뮤지컬, 오케스트라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드라마OST콘서트가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수상 명단

연기대상 : SBS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작 품 상 : SBS '별에서 온 그대'연출상 : tvN '응답하라 1994'(연출 신원호)작가상 : KBS 1TV '정도전' 정현민남자 최우수상 ; MBC '트라이앵글' 김재중여자 최우수상 : MBC '왔다! 장보리' 오연서 남자 우수상 : SBS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여자 우수상 : SBS '닥터 이방인' 강소라남자 신인상 : (공동수상) ; SBS '별에서 온 그대' 안재현 / MBC '앙큼한 돌싱녀' 서강준여자 신인상 : tvN '응답하라 1994' 도희(타이지니)아역상 : MBC '왔다! 장보리' 김지영OST상 : MBC'트라이앵글' '운명처럼 널 사랑해' KBS2 '비밀'에일리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