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스포츠한국미디어 최재욱기자] 태민의 첫 솔로 앨범 ‘ACE’가 가온차트에서 주간 1위를 차지했다.

태민은 지난 18일 발매된 솔로 앨범 ‘ACE’로 가온차트의 앨범 부문에서 8월 셋째 주(8월 17일~8월 23일) 1위에 등극해 변치 않는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이에 앞서 태민은 솔로 앨범 ‘ACE’로 한터차트, 핫트랙스, 신나라 등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주간차트(8월 18일~8월 24일)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가온차트까지 주요 음반 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음반 강자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타이틀 곡 ‘괴도(Danger)’ 역시 가온차트 스트리밍 부문과 다운로드 부문을 합한 디지털 종합 부문 5위를 기록해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입증했다.

또한 태민은 솔로 앨범 ‘ACE’로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빌보드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태민의 글로벌한 인기를 확인케 했다.

한편, 태민은 29일 KBS ‘뮤직뱅크’, 30일 MBC ‘쇼! 음악중심’, 3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괴도(Danger)’의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