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미디어 이정현기자]배우 이제훈이 스크린에 이어 안방극장 복귀작도 확정했다.

지난 24일 전역 소식을 알린 이제훈은 SBS 드라마 ‘비밀의 문’(부제 의궤살인사건) 출연을 확정했다. 영화 ‘명탕정 홍길동’(감독 조성희)에 이은 복귀작 선택으로 쉴 틈 없는 행보를 예고했다.

이제훈이 출연을 확정 지은 ‘비밀의 문’은 강력한 왕권을 지향하는 영조와 신분의 귀천 없는 공평한 세상을 주창하는 사도세자간의 갈등을 다룬 드라마다. 500년 조선왕조 중 가장 참혹했던 가족사에 의궤에 얽힌 살인사건이라는 궁중미스터리를 더해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제훈은 사도세자가 사도라는 칭을 얻기 전인 영조의 완벽한 아들 이선으로 분해 궁중미스터리를 풀어갈 예정이다. 역사 속에 광인으로 박제되었던 사도세자를 이제훈은 인간 이선으로 부활시키며 ‘비밀의 문’을 통해 왜곡과 절망의 역사를 넘어 진실과 희망의 역사를 다시 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선의 아버지인 영조 역에는 이미 한석규가 출연을 확정해 이제훈의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인 영화 ‘파파로티’(감독 윤종찬) 이후 두 번째 호흡을 맞춘다. 전작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한 두 사람이 사제지간에 이은 비극적인 부자지간의 모습을 어떻게 그려나갈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비밀의 문’은 현재 방영 중인 ‘유혹’ 후속으로 9월 중순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