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엄마의 바다' (사진=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공식 트위터 영상)
유희열의 추모자작곡 ‘엄마의 바다’가 화제다.

10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작진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송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을 위해 유희열의 추모자작곡 ‘엄마의 바다’ 를 최초 공개 합니다.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길 바라며”라는 글과 함께 영상의 주소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유희열은 검은 색 수트를 입고 왼쪽 가슴에는 노란 리본을 단 채로 직접 '엄마의 바다'를 피아노로 연주 하고 있으며, 영상 말미에는 김윤아가 검은 색 원피스에 왼쪽 가슴에 노란 리본을 달고 등장해 노래를 부른다.

유희열과 김윤아가 함께한‘엄마의 바다’는 우울하고 고통스러워 잠 못 이룰 때 마음이 평온해 지는 엄마의 '품'을 그린 위로곡으로, 지난 9일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첫 공개될 계획이었으나 방송이 전면 취소되면서 공개되지 못한 바 있다.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뮤직에 따르면'엄마의 바다' 음원은 오는 12일 낮 12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무료 배포된다.

네티즌들은 "유희열 '엄마의 바다' 정말 좋다", "유희열 '엄마의 바다' 김윤아 목소리까지", "유희열 '엄마의 바다' 추모곡은 늘 슬프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